그룹 오너가의 사재 출연 등 ‘성의를 보이라는 채권단의 요구와 반대되는 행보로 양측 간 불신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 번에 모든 과제를 해결하는 ‘빅딜에 연연하지 말고.정부는 올해 수출 감소(-4.
자산이 줄어들면 소득이 그대로여도 소비가 준다.교육개혁은 지역 균형발전으로 연결되고.정치권발 포퓰리즘이 걱정된다면 지난해 국회 처리가 무산된 재정준칙 법제화를 지금이라도 서둘러야 한다.
기업으로선 원가는 오르고 판매는 시들하니 투자 여력이 많지 않다.인위적인 경기 부양으로만 흐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입법 과제가 대부분이라서 야당의 동의를 구해야 하고 이해관계자를 설득해야 한 발짝이라도 나아갈 수 있다.
야당과 이해관계자 설득이 관건 내년 총선 향한 포퓰리즘 막으려면 재정준칙 필요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지만 올해 경제 여건은 녹록지 않다.종합병원도 돈은 안 되지만 꼭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
우수한 의료 인력도 시설과 장비가 갖춰진 도시에 집중된다.지난 2020년 8월 전국의사 2차 총파업 와중에 서울대병원 출입문 앞에서 전공의들이 의대정원 확대 등 정부의 의료정책을 반대하는 시위를 했다.
이해당사자가 조금씩 양보하고 자기 몫을 부담하는 수밖에 없다.지역정원제도를 둬서 의사 면허 취득 후 9년은 해당 지역에서 근무하는 조건을 걸었다.